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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은 어떻게 test를 할까요
구글 testing strategy는 변한적이 없지만 우리가 실행하는 전술은 회사가 발전할수록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 검색, 앱, 광고, 모바일, os 그리고 여러가지들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각각의 분야는 문제 영역에 대한 이해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새로운 FA를 가지고 지금처럼 성장하려면 확장되고 향상된 testing이 필요합니다.
내가 posting하려는 것은 우리가 무엇을 하고 있고 가까운 미래에 우리가 지향할 트렌드 방향입니다.







Let's begin with organizational structure and it's one that might surprise you. There isn't an actual testing organization at Google. Test exists within a Focus Area called Engineering Productivity. Eng Prod owns any number of horizontal and vertical engineering disciplines, Test is the biggest. In a nutshell, Eng Prod is made of:


회사 구조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자.

이게 실제 구글의 testing 구조는 아니다. Engineering Productivity라고 불리는 영역에 Test는 존재한다. Eng Prod는 "Test가 가장 크다."라는 수평적인 그리고 수직적인engineering 규율을 가지고 있다. 간단히 말하면, Eng Prod는 다음으로 이루어져 있다.


1. A product team

내부적인 것과 공개된 productivity tool들을 생산한다. 

productivity tool이란 



2. A services team


3. Embedded engineers







원본
http://googletesting.blogspot.com/2011/01/how-google-tests-softwar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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